본문 바로가기

journal/일상 기록

[자격증] 국가기술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합격 후기 / 빅분기 벼락치기 (1일의 전사)

반응형


1. 공부기간

2일 😂

제대로 공부한건 1일 

 

교재가 두껍고 무척 자세해서 구매했다. 내용이 알차다.

 

개념 공부만 가볍게 하고 시험을 볼까했으나 

양이많아서 빅데이터의 분석기획의 1장까지만 보고 포기했다. ^^ 

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전날 새벽에 모의고사 1회만 보고 가기로 결정했다.

 

2. 공부 방법

모의고사 문제풀이 -> 문제에서 모르는 개념 공부 + 암기

 

개념공부를 하지않은 상태에서 문제를 풀고 문제를 위해 필요한 개념을 공부하고, 그 내용을 암기했다.

 

3. 시험 후기

- 시험 볼 때 수험표를 가지고 있을 수 없었다.

- 데이터에듀 모의고사에선 빅데이터 분석 관련 용어를 암기해야 풀 수있는 개념적인 문제가 많았는데 실제 시험에선 통계 관련 문제가 많았다. 

- ETL, 하둡 관련 내용이 낯설어서 제일 열심히 공부했는데 그 부분은 많이 나오지 않았다. 

 

-----------------

 

 

어쨌든 필기 합격했으니 기쁘다~

 

실기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.

 

반응형